영어를 배울수 있는 강의!

최세현 [수강후기] 1 1,463 2018-01-07 21:55

1. 현재 학년 : 직장인(공무원)
(예: 대학교 1학년/2학년, 직장인, 취준생)


2. 준비중인 시험 : 토익

(예: 토익, 편입, 공무원7급, 공무원 9급)


3. 수강한 강좌명 : 최영단, 문법의신(고급)


4. 들어본 분량 : 100프로


5. 구체적인 후기 : 김정호샘 강의를 2년동안 수강하면서 정말 반복적으로 듣고 또 들었는데 솔직한 말로 어느 시험에 국한된 강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공무원용강의, 토익용 강의가 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김정호샘의 가장큰 장점은 영어를 영어답게 알려주는 능력이라고생각합니다.

 

현재 취업을 앞두고 토익을 공부하려는 수험생이나, 공무원이 되려고 강의를 듣는 수험생들은 알짜배기만 듣고 빠르게 합격, 혹은 빠르게 목표를 달성하려는 강의를 추구하고 원하겠지만 김정호샘 강의는 이런 강의와는 약간 다르기때문에 선택을 잘 해야할것입니다.

 

하지만 수능, 공무원, 토익, 토플, 기타 어떤 영어 시험을 보더라도 최영단과 문법의신(고급) 이 2강의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토익이나 수능용 으로는 문법의신(고급)이 약간 지나칠수도 있기때문에 문법의신(초급)을 권장합니다.

문법의신을 듣고 가장 좋았던 부분은 바로 명쾌한 설명이었습니다. 영어를 약 10년넘게 대부분 공부를 했을꺼라고 생각이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문법강의는 최소한 1~2번을 어떤선생님을 통해서라도 들었을거라 생각이되는데 대부분은 tip을 알려주는데 급급합니다.

 

따라서 원칙을 무시하고 요약집, 요점만을 알려줍니다. 하지만 김정호샘 강의는 명쾌한 설명이 있어서 처음 들을때는 어려울수있겠지만 2번정도 반복해서 듣다보면 암기가아니라 이해가되기때문에 훨씬 쉽게 암기를 할수가있게됩니다.

 

가장 좋았던부분은 아무래도 가정법과 의문문 그리고 시제부분이 아니었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정말 소름돋았습니다.

시험에서 시제나, 가정법은 패턴화되어서 낼수밖에없는것이 잘못내면 오답시비의 휘말리가 쉽기때문에 항상 모든 선생님들이 패턴화된 공식만 알려주는 경향이 많이있습니다.

하지만 회화나 영작을할때에 가장 필요한부분이 바로 이 의문문, 가정법, 시제부분입니다.

즉 우리나라 영어문법시험의 한계가 바로 이런한 부분이 아닐까 라는생각을 하게되는 부분입니다.

 

우리나라말로도 현재, 과거, 미래 표현을 자유롭게하고 가정을 굉장히 많이하는데 정작 영어를 10년넘게 배웠으면서도 문법문제는 맞히지만 실제상황에서 외국인과의 대화를 할때 가정법, 시제를 고려하면서 자유자재로 쓰는 사람은 매우 적다고 생각합니다.

 

의문문, 가정법, 시제부분은 2~3번 반복적으로 듣다보면 어느순간 개안하게되어 새롭게 보이는 순간이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또하나의 강의는 바로 최영단인데...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동사라는것을 깨달아야 영어공부를 할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명사를 100개 1000개 아는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최영단의 주요동사 500개를 확실히 아는것이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동사가 모든 문장의 형식을 지배하고, 수, 태, 시제, 법 등을 관장하는것 역시 동사의 몫이기때문에 이 동사를 보고 뒷문장을 예측하는것은 궁극적으로 영어 독해력의 향상을 가져온다고 봅니다.

 

간혹 최영단을 단순 어휘강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수있지만 일반적인 어근, 접두사, 접미사 혹은 연상, 고급어휘같은 것이아니라 이 강의는 어휘 + 독해 + 문법의 혼합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대표적으로 독해, 회화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어휘를 모아서 그 어휘 뒤에 나올수있는 풍부한 식구들을 알려주는 강의이기때문에 첫 시작은 무조건 최영단으로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타 그밖에 여러가지 강의들이 많이 있습니다. teg고급도 있지만 이것은 나중에 합격하고나서 영어를 심도있게 배우고 싶은 사람들이 듣는것이지 수험생들은 이강의를 들으면 남는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쉬운것은 컨텐츠가 그렇게 다양하지는 않다는것입니다. 물론 너무 다양해서 뭐를 들을지, 고민하거나 완강도 못하는경우도 많을수있겠지만 조금더 시험에 포커스를 맞춘 강의가 있다면 좋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남는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영단 + 문법의신(고급)으로 어떤 시험을 보더라도 문법부분에서 벗어남이 없을것이고 독해력향상에는 정말 엄청난 향상을 보여줄거라고 생각합니다.

 

 

0
[TOMMY]
19-04-15 18:06  
네 자세한 분석과 평가 감사합니다. 제가 평소에 강조하던 부분에 공감해 주신 것도 매우 기쁜 일입니다. 더욱 풍부한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겠습니다.
번호 글쓴이 날짜
503 [학습일지] 첫 수업 시제 강의를 들어보다 Ji won Kim 04-14
502 [수강후기] 첫 영어 공부 (1) 양효주 04-02
501 [수강후기] 다시 시작 (1) 배준현 04-01
500 [수강후기] 수강후기 (1) 신성중 03-20
499 [수강후기] 영문법사전 정도로 가는길 이명기 12-15
498 [수강후기] 수강후기!!! (1) 김경민 12-14
497 [수강후기] G.A.T.E (비상구) 수강후기 백종훈 10-15
496 [학습일지] 수강후기 1단계 유경덕 09-05
495 [수강후기] 마지막 기초영문법 수강후기 백종훈 09-02
494 [수강후기] 초6의 수강후기 (1) 김은영 08-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