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한지혜 [수능] 1 553 2017-01-13 20:34

★ 반드시 학습질문 게시판 수칙을 지켜주세요.

- 가급적 김정호 선생님의 강의 및 교재에서 질문해주세요

- 궁금한 문장의 전후 문장 역시 타이핑해주세요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질문을 제한합니다.

- 출처를 반드시 적어주세요!!

꼭 위 사항을 지켜주세요!!

○ 질문출처 : btb 39페이지 고유명사



질문은 김정호 선생님 강의 및 교재만 가능합니다! (공무원/편입은 기출문제까지 가능)

━━━━━━━━━━━━━━━━━━━━━━

○ 질문내용 :

아하.. 그렇담 

korean (한국인) japanese(일본사람) 이런것들은 원래

고유명사인 korea 한국 , japan 일본 에서 온것들인데 뭐 셀 수 있으므로

a korean 한국인한명 , 

the koreans 한국인전체     

a japanese 일본인 한명

the Japanese 일본인전체   이런식으로 쓴다 이거죠?


즉 korean japanese 자체는 고유명사이나 셀 수 있는 명사처럼 취급한다이거인가요?

즉 고유명사의 보통명사화 라고 생각하면 되나요?


원래 Edison은 못세지만 a Edison 이라고 해서 에디슨 같은 사람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이해하면 되나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민족명이라는 것, 즉 한국인, 미국인, 프랑스인 이런 항목들은    고유명사인 국가명에서 파생된것들이고, 사실 민족명이라는 것은 고유명사라기 보다는 고유형용사에 들어가 

a,an + 민족명 ->국민한명   the+ 민족명+s ->국민전체   (물론 예외는 있겠지만)

이렇게 포함되어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서요 ㅠㅠㅠㅠㅠㅠ


한마디로 용법이나 뭐 이런것들은 알겠는데 강의 도중 민족명이라는 말에 너무 꽂혀서 괜한 선생님의 시간을 갉아먹은것 같아요 ㅠㅠ 죄송합니다


내용을 적어주실때 설정된 폰트크기 그대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질문을 제한합니다.

0
[TOMMY]
17-01-16 20:27  
네 제대로 이해 하신 것 같습니다 제가 강의력이 부족하여 ㅠ an Edison 발명가의 비유
번호 글쓴이 날짜
공지 get pp 와 be pp 의 차이? (1) [TOMMY] 12-14
공지 'put it on' or 'put on it' 이거 제대… (1) [TOMMY] 11-10
공지 왜냐하면 - 최고급으로 알기 (2) [TOMMY] 11-02
공지 바른영어훈련소의 학습상담코너에 대한 공지 (1) [바영훈] 10-30
공지 독해의신2 / The Original 120 (2) 교재 70번 해석 실장 H.I 02-02
6743 [수능] come what may 윤주필 04-19
6742 [수능] dare 동사 윤주필 04-19
6741 [편입] 분사 고찰 (1) 유경덕 04-18
6740 [편입] 형용사적 해석의 분사 (1) 유경덕 04-17
6739 [토익] 상태동사의 진행형가능여부 질문드립니다 (1) 표순철 04-09
6738 [편입] 소유격 관계사 (1) 유경덕 04-08
6737 [편입] neither a nor b 구조 (1) 유경덕 04-08
6736 [공무원] 구 문법의 신 교재 p.125 (1) 장재영 04-07
6735 [수능] 독해혁명 강좌에 대해서 (1) 임형우 04-04
6734 [편입] 단문형태 가정법 미래 (1) 유경덕 04-0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