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양성호 [수능] 1 770 2018-08-30 22:25

★ 반드시 학습질문 게시판 수칙을 지켜주세요.

- 가급적 김정호 선생님의 강의 및 교재에서 질문해주세요

- 궁금한 문장의 전후 문장 역시 타이핑해주세요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질문을 제한합니다.

- 출처를 반드시 적어주세요!!

꼭 위 사항을 지켜주세요!!

○ 질문출처 : 이것만 알면 1등급 EBS 수특+수완 / 07지문. 




질문은 김정호 선생님 강의 및 교재만 가능합니다! (공무원/편입은 기출문제까지 가능)

━━━━━━━━━━━━━━━━━━━━━━

○ 질문내용 :

07 마지막 문장을 보면, 

Thus, science is both utterly familiar and an immediate source of controversy and debate. 문장에서 familiar 와 an immediate ~ 는 서로 각각 'is  + 형용사 and 명사'인데 형용사 명사는 서로 병치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07 지문에서 whether S P 를 배웠는데요.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영작 할 때 To be or not to be, that is the question. 인데요. whether를 사용하여 'whether I live(whether I am), that is the question.'도 뉘앙스는 다를거 같지만 그래도 같은 의미로 되는지 궁금합니다. 선생님.


사이버 상이지만 그래도 강의 진심으로 항상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때문에 영어가 재미있습니다. 




내용을 적어주실때 설정된 폰트크기 그대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질문을 제한합니다.

0
[TOMMY]
18-09-05 14:08  
1. 네 당연히 비동사의 주격보어 역할을 할 수 있으니 병렬됩니다. 대부분의 교사나 강사들이 이 병렬에 대해 아주 잘못된 인식을 심어주고 있으므로 반드시 강의에서 and 를 들으시고 제대로 된 지식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2. Whether I could live (or not), that is the question. 의미전달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이것은 구어체 이므로 문어체로 하려면 Whether I could live or not is the question. 이렇게 나올 것입니다.
번호 글쓴이 날짜
공지 get pp 와 be pp 의 차이? (1) [TOMMY] 12-14
공지 'put it on' or 'put on it' 이거 제대… (1) [TOMMY] 11-10
공지 왜냐하면 - 최고급으로 알기 (2) [TOMMY] 11-02
공지 바른영어훈련소의 학습상담코너에 대한 공지 (1) [바영훈] 10-30
공지 독해의신2 / The Original 120 (2) 교재 70번 해석 실장 H.I 02-02
6743 [수능] come what may 윤주필 04-19
6742 [수능] dare 동사 윤주필 04-19
6741 [편입] 분사 고찰 (1) 유경덕 04-18
6740 [편입] 형용사적 해석의 분사 (1) 유경덕 04-17
6739 [토익] 상태동사의 진행형가능여부 질문드립니다 (1) 표순철 04-09
6738 [편입] 소유격 관계사 (1) 유경덕 04-08
6737 [편입] neither a nor b 구조 (1) 유경덕 04-08
6736 [공무원] 구 문법의 신 교재 p.125 (1) 장재영 04-07
6735 [수능] 독해혁명 강좌에 대해서 (1) 임형우 04-04
6734 [편입] 단문형태 가정법 미래 (1) 유경덕 04-0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