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의 신 25번 질문입니다

김태준 [공무원] 1 847 2018-11-19 23:14


○ 질문출처 : 독해의신 1 25번

질문은 김정호 선생님 강의 및 교재만 가능합니다! (공무원/편입은 기출문제까지 가능)

━━━━━━━━━━━━━━━━━━━━━━

○ 질문내용 : with regard to how much information to give someone,

전치사의 짝으로 명사절이 온 것 같은데 to give someone에서 to가 마치 관계사 절 처럼 쓰인 부분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명시절 how내에 동사도 없고 give동사는 IO DO 필요한데 그것도 없어서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내용을 적어주실때 설정된 폰트크기 그대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질문을 제한합니다.

0
[TOMMY]
18-12-12 15:58  
전치사의 목적어로 절이 온 것이 아니고 명사구가 온 것입니다. to 부정사는 앞의 명사를 뒤에서 후치수식하고 있습니다. 이런 형태들 즉 how + 형용사, 명사 + to 부정사 / 혹은 what, who, whom, which, when, where + to 부정사 구조가 명사적으로 이용되는 것을 알아두세요,
I am curious about when to staym whom to go with, what to do next, how much money to spend.....
/ 위 예문에서 give 의 간접목적어는 someone 이고 직접목적어가 앞의 information 입니다/ 누군가에게 얼마나 많은 정보를 주어야 할지
번호 글쓴이 날짜
공지 get pp 와 be pp 의 차이? (1) [TOMMY] 12-14
공지 'put it on' or 'put on it' 이거 제대… (1) [TOMMY] 11-10
공지 왜냐하면 - 최고급으로 알기 (2) [TOMMY] 11-02
공지 바른영어훈련소의 학습상담코너에 대한 공지 (1) [바영훈] 10-30
공지 독해의신2 / The Original 120 (2) 교재 70번 해석 실장 H.I 02-02
6744 [토익] 독해의 신 문장 질문 김경모 04-27
6743 [수능] come what may 윤주필 04-19
6742 [수능] dare 동사 윤주필 04-19
6741 [편입] 분사 고찰 (1) 유경덕 04-18
6740 [편입] 형용사적 해석의 분사 (1) 유경덕 04-17
6739 [토익] 상태동사의 진행형가능여부 질문드립니다 (1) 표순철 04-09
6738 [편입] 소유격 관계사 (1) 유경덕 04-08
6737 [편입] neither a nor b 구조 (1) 유경덕 04-08
6736 [공무원] 구 문법의 신 교재 p.125 (1) 장재영 04-07
6735 [수능] 독해혁명 강좌에 대해서 (1) 임형우 04-0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