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법의 신

정지예 [공무원] 1 1,029 2019-04-03 20:31

★ 반드시 학습질문 게시판 수칙을 지켜주세요.

- 김정호 선생님의 강의 및 교재와 기출문제 내에서만 질문해주세요. 타교재 또는 본인이 한 영작 또는 미드 등에서 가져온 영어 표현에 대한 질문은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궁금한 문장의 전후 문장 역시 타이핑해주세요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1달에 5개 이내로 질문을 제한합니다.

- 출처를 반드시 적어주세요!!

꼭 위 사항을 지켜주세요!!

○ 질문출처 : 문법의 신 p.584



질문은 김정호 선생님 강의 및 교재만 가능합니다! (공무원/편입은 기출문제까지 가능)

본인이 영작한 내용 등의 교정은 전문 영어교정업체에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교정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김정호 선생님 교재가 아닌 타 도서 및 미드등의 표현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또한, 단순 사전만 찾아도 알 수 있는 지식인 수준의 질문에는 답변치 않으며, 사전링크를 드리거나 사전을 참조하라는 답변만 제공되니...질문전 반드시 사전을 찾아보시고 질문 부탁드립니다^^

━━━━━━━━━━━━━━━━━━━━━━

○ 질문내용 : 안녕하세요, 도치부분 강의를 듣다가 584페이지에서 타전짝짝 개념에 대해 궁금한게 있어 글 남깁니다.

 

설명해주신 구조는 put on a hat a mouse에서 a hat은 전짝이고, a mouse는 타짝이라고 하셨는데, 그럼 이렇게 두개의 명사가 나란히 오더라도 격의 문제와는 상관없이 정문으로 볼 수 있나요??

 

보통 위에 언급한 a hat / a mouse라는 명사구가 격을 각각 타동사와 전치라로 부터 받으려면 인접해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 저렇게 두개의 명사구가 붙어있으면 a hat은 격을 받더라도 a mouse도 put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시말해, 타전짝짝 구조가 정문이라면, 격은 도치가 일어나기 전인 put a mouse on a hat에서 이미 각각 받았다고 생각하고 도치를 한다고 여기면 될지 궁금합니다.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내용을 적어주실때 설정된 폰트크기 그대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1달에 5개이내로 질문을 제한합니다.

본 질문 답변 서비스가 양질의 서비스가 되기 위해서, 과도한 질문을 하는 특정인을 위한 서비스가 아니라, 다양한 학생들의 질문을 들어야 한다는 것이 저희의 생각 입니다. 따라서, 질문의 개수 제한은 엄격하게 지켜나갈 예정이니 부디 기준을 지켜주시기 바라며, 사전만 찾아봐도 알 수 있는 질문 또는 본인이 영작한 내용이 맞는지 등에 대한 질문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그동안은 일부 답변을 해왔지만, 앞으로는 철저히 답변치 않을 예정입니다. 학습질문 게시판의 질을 올리기 위한 부득이한 조치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TOMMY]
19-04-14 18:18  
질문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햇는지는 모르지만 타동사의 목적어를 전치사의 목적어 뒤에 둘 수 있느냐 그것이 맞는 문장이냐 라는 것이라면 [ 조건을 갖추엇을 경우 거의 언제나 이런 도치는 허용한다 ] 라는 것입니다. 그 조건은 타동사의 목적어가 수식어에 의해 길어졌을 경우입니다. 위에 예처럼 한 단어씩으로 구성된 경우 도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굳이 도치를 한다면 다음은 의미론에 의해 문장을 이해해야 하므로 의사소통의 당사자들끼리 불필요한 갈등이 생깁니다. 그러나 he put on his hat a pretty white mouse which had been trained to live with people. 등이면 도치가 당연히 좋은 문장이 됩니다
번호 글쓴이 날짜
공지 get pp 와 be pp 의 차이? (1) [TOMMY] 12-14
공지 'put it on' or 'put on it' 이거 제대… (1) [TOMMY] 11-10
공지 왜냐하면 - 최고급으로 알기 (2) [TOMMY] 11-02
공지 바른영어훈련소의 학습상담코너에 대한 공지 (1) [바영훈] 10-30
공지 독해의신2 / The Original 120 (2) 교재 70번 해석 실장 H.I 02-02
6745 [수능] ab 231 페이지 문장 질문 박태랑 05-05
6744 [토익] 독해의 신 문장 질문 김경모 04-27
6743 [수능] come what may 윤주필 04-19
6742 [수능] dare 동사 윤주필 04-19
6741 [편입] 분사 고찰 (1) 유경덕 04-18
6740 [편입] 형용사적 해석의 분사 (1) 유경덕 04-17
6739 [토익] 상태동사의 진행형가능여부 질문드립니다 (1) 표순철 04-09
6738 [편입] 소유격 관계사 (1) 유경덕 04-08
6737 [편입] neither a nor b 구조 (1) 유경덕 04-08
6736 [공무원] 구 문법의 신 교재 p.125 (1) 장재영 04-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