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구 5번

원지민 [수능] 1 938 2019-04-20 23:03

안녕하세요^^ 수능시작 AB듣고있는데요

비상구 교재로 명사찾는것중에서,

명사는 다 잘 찾아지고, 해석도 되는데요. (100프로 구조 이해하고 해석되는것도 있고, 대충 해석되는것도 있어요)

구조 이해 안가고 대충 해석되는거는 찝찝하고 답답해서요. 아직 영어수준이 낮아서 그런건지 정말 답답하네요ㅠㅠ

비상구 교재 5번문제에서

Her father doesn't go to work. 이 문장에서

Her father  / doesn't go / to work.

이렇게 끊어야 되나요? 아니면

Her father / doesn't go to work./ 로 끊어야 되나요?

이 문장에서  to work가  목적어인지 동사에 포함인지 모르겠어요.

 동사 뒤에 to v가 오고 문장이 끝나는 경우, 그 to v가 문장에서 어떤 역할인지가 궁금합니다. 완벽한 구조적 해석을 하고싶어요!

 

*동사 뒤에 to v가 오고 문장이 끝나는 경우, 해석은 항상 되지만 뭔가 찝찝하고 완벽하게 분석된? 느낌이 아니라.. 이런 문장구조일때마다  tov가 어떤 역할을 하는건지. 또 어떻게 해석을 해야되는건지 알려주세요 타미쌤!!!!^^

0
[바영훈조교]
19-04-22 11:17  
처음에 구조를 찾는 것은 많이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복해서 연습하다면 어느순간 구조가 보이기 시작하면서
독해가 쉬워 지실 겁니다.
질문을 주신 부분에 대해서 답을 해드리면 여기서 go라는 동사가 사용되었는데요.
자동사로 사용되었습니다.
Her father doesn't go to work. 따라서 여기서 뒤에 to는 목적어가 아닌 전치사와 명사의 전치사구 짝입니다.
자동사와 타동사의 개념을 아신다고 전제하고 설명드리자면
we go to the school 을 쓸 때 여기서 to the school은 목적어가 아닙니다 자동사이기 때문에
목적어란 we want the book 처럼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것이 목적어입니다.
혼동되시는게 어느 부분인지 감은 잡힙니다. we go to the school 같은 부분에서 해석해보면
의미상으로 '어디로 가다' 이니깐 해석상 목적어가 되는 것 같다는 착각을 하는 경우가 초반에는 많은데요.
명사의 형태들이 목적어로 와야하고, 자동사는 목적어를 받을 수 없습니다.
번호 글쓴이 날짜
공지 get pp 와 be pp 의 차이? (1) [TOMMY] 12-14
공지 'put it on' or 'put on it' 이거 제대… (1) [TOMMY] 11-10
공지 왜냐하면 - 최고급으로 알기 (2) [TOMMY] 11-02
공지 바른영어훈련소의 학습상담코너에 대한 공지 (1) [바영훈] 10-30
공지 독해의신2 / The Original 120 (2) 교재 70번 해석 실장 H.I 02-02
6746 [수능] 최영단 암기 임형우 06:58
6745 [수능] ab 231 페이지 문장 질문 박태랑 05-05
6744 [토익] 독해의 신 문장 질문 김경모 04-27
6743 [수능] come what may 윤주필 04-19
6742 [수능] dare 동사 윤주필 04-19
6741 [편입] 분사 고찰 (1) 유경덕 04-18
6740 [편입] 형용사적 해석의 분사 (1) 유경덕 04-17
6739 [토익] 상태동사의 진행형가능여부 질문드립니다 (1) 표순철 04-09
6738 [편입] 소유격 관계사 (1) 유경덕 04-08
6737 [편입] neither a nor b 구조 (1) 유경덕 04-0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