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 선생님 학습법에 관해서 궁금합니다.

안병진 [공무원] 2 972 2019-05-21 11:29

★ 반드시 학습질문 게시판 수칙을 지켜주세요.

- 김정호 선생님의 강의 및 교재와 기출문제 내에서만 질문해주세요. 타교재 또는 본인이 한 영작 또는 미드 등에서 가져온 영어 표현에 대한 질문은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궁금한 문장의 전후 문장 역시 타이핑해주세요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1달에 5개 이내로 질문을 제한합니다.

- 출처를 반드시 적어주세요!!

꼭 위 사항을 지켜주세요!!

○ 질문출처 : 



질문은 김정호 선생님 강의 및 교재만 가능합니다! (공무원/편입은 기출문제까지 가능)

본인이 영작한 내용 등의 교정은 전문 영어교정업체에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교정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김정호 선생님 교재가 아닌 타 도서 및 미드등의 표현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또한, 단순 사전만 찾아도 알 수 있는 지식인 수준의 질문에는 답변치 않으며, 사전링크를 드리거나 사전을 참조하라는 답변만 제공되니...질문전 반드시 사전을 찾아보시고 질문 부탁드립니다^^

━━━━━━━━━━━━━━━━━━━━━━

○ 질문내용 :

안녕하세요. 선생님. 지금 선생님 기초영문법과 문법의신 강의를 만족해하며 듣고있는 수험생입니다. 선생님께 수능시절 AB강의를 들은 덕분인지 한번만 들어도 그때

배운 영문법들이 금방금방 떠올라 기분이 좋습니다.  배운 영문법을 적용하고 싶어

공무원 기출을 연습삼아 구문분석을 하는데 곧잘 선생님께서 하시는대로 "아 이건 주어 이건 동사 이건 명사절목적어" ... 구조분석은 잘 되는데 

구문이 길면(3줄 이상)  구조분석은 되는데 이게 그래서 무슨 말이지? 생각이 들며 구문이 무슨 내용인지 정리가 안 됩니다.

즉, 각각 단어,구 들의 역할들을 파악하고 모르는 단어도 찾아서 보고 해서 분석은 했는데 해석이 안 됩니다. ㅜㅜ 장난감으로 비유하자면 이건 몸통이고 이건 팔, 다리 등 각 부속품의 명칭은 알겠는데 로봇으로 조립이 안되는 느낌입니다.

구문이 3줄 이상으로 길어질시 구조분석이 끝나고 해석으로 넘어가는 과정을

어떻게 훈련해야할지 궁금합니다.

 

 

 

 




내용을 적어주실때 설정된 폰트크기 그대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1달에 5개이내로 질문을 제한합니다.

본 질문 답변 서비스가 양질의 서비스가 되기 위해서, 과도한 질문을 하는 특정인을 위한 서비스가 아니라, 다양한 학생들의 질문을 들어야 한다는 것이 저희의 생각 입니다. 따라서, 질문의 개수 제한은 엄격하게 지켜나갈 예정이니 부디 기준을 지켜주시기 바라며, 사전만 찾아봐도 알 수 있는 질문 또는 본인이 영작한 내용이 맞는지 등에 대한 질문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그동안은 일부 답변을 해왔지만, 앞으로는 철저히 답변치 않을 예정입니다. 학습질문 게시판의 질을 올리기 위한 부득이한 조치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바영훈조교]
19-05-23 11:17  
AB, 기초영문법, 문법의신까지 따라오고 계시다면 문법과 구조에 대한 지식이 어느정도 쌓였을 거라 생각됩니다.
위의 과정을 거치면서 당연히 문법내용과 문제에 대한 지식도 쌓으셨지만
독해를 위한 구문독해과정도 충분히 학습하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제 그것을 적용하는 단계인데요.
쉽게 생각하시면 독해라는 연속동작을 하기위해 구문분석이라는 구분동작을 배우신 상태라고 생각해주시면됩니다.

독해를 잘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요소가 있지만

크게 어휘, 구문분석, 동사뒷구조 후치수식 분석, 적용 등의 과정으로 독해를 숙달할 수 있는데요.

이제 필요한 과정은 문장에서 직접 적용해보시면서 자연스럽게 구문이 녹아들도록 연습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과정에서 말씀주신 3줄이상의 길고 어려운 문장은 보통 기본구조에 후치수식과 동사구조를 복잡하게 한 것이기

때문에 이런 상황들에 대해서 학습해주시고 공부해주시면 될 것같습니다.

추천드리는 강의는 길고 어려운 문장을 구조분석 독해하는 DPR강좌나
동사의 뒷구조를 공부하는 동사특강도 추천드립니다.

이부분까지 완벽히 본인 것으로 만드신다면 분명 독해가 쉽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TOMMY]
19-07-09 14:15  
일단 주어와 술어만을 먼저 찾아서 그 의미의 줄기를 이해합니다. 다음에 수식어부분을 추가적 정보로 첨가 시킵니다. 그래서 세부정보를 이해합니다. 이것이 훈련이 되면서 서서히 주어와 수식어 술어까지를 순서대로 보는 눈과 능력이 생깁니다.
본인이 어려움을 겪었던 실제 3줄이상의 문장을 여기에 제시해 주면 제가 상세히 설명을 하겠습니다.
번호 글쓴이 날짜
공지 get pp 와 be pp 의 차이? (1) [TOMMY] 12-14
공지 'put it on' or 'put on it' 이거 제대… (1) [TOMMY] 11-10
공지 왜냐하면 - 최고급으로 알기 (2) [TOMMY] 11-02
공지 바른영어훈련소의 학습상담코너에 대한 공지 (1) [바영훈] 10-30
공지 독해의신2 / The Original 120 (2) 교재 70번 해석 실장 H.I 02-02
6743 [수능] come what may 윤주필 04-19
6742 [수능] dare 동사 윤주필 04-19
6741 [편입] 분사 고찰 (1) 유경덕 04-18
6740 [편입] 형용사적 해석의 분사 (1) 유경덕 04-17
6739 [토익] 상태동사의 진행형가능여부 질문드립니다 (1) 표순철 04-09
6738 [편입] 소유격 관계사 (1) 유경덕 04-08
6737 [편입] neither a nor b 구조 (1) 유경덕 04-08
6736 [공무원] 구 문법의 신 교재 p.125 (1) 장재영 04-07
6735 [수능] 독해혁명 강좌에 대해서 (1) 임형우 04-04
6734 [편입] 단문형태 가정법 미래 (1) 유경덕 04-0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