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형용사 질문입니다

전재범 [공무원] 1 806 2019-09-07 01:48

★ 반드시 학습질문 게시판 수칙을 지켜주세요.

- 김정호 선생님의 강의 및 교재와 기출문제 내에서만 질문해주세요. 타교재 또는 본인이 한 영작 또는 미드 등에서 가져온 영어 표현에 대한 질문은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궁금한 문장의 전후 문장 역시 타이핑해주세요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1달에 5개 이내로 질문을 제한합니다.

- 출처를 반드시 적어주세요!!

꼭 위 사항을 지켜주세요!!

○ 질문출처 : 

 

 기출문제중 구문독해


질문은 김정호 선생님 강의 및 교재만 가능합니다! (공무원/편입은 기출문제까지 가능)

본인이 영작한 내용 등의 교정은 전문 영어교정업체에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교정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김정호 선생님 교재가 아닌 타 도서 및 미드등의 표현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또한, 단순 사전만 찾아도 알 수 있는 지식인 수준의 질문에는 답변치 않으며, 사전링크를 드리거나 사전을 참조하라는 답변만 제공되니...질문전 반드시 사전을 찾아보시고 질문 부탁드립니다^^

━━━━━━━━━━━━━━━━━━━━━━

○ 질문내용 :

Equiano traveled the oceans with Pascal for eight years, during which time he learned to
read and write.

 

The fish are stunned and almost magically drawn to the wire, at which point samplers catch them in a net and take them to a holding place for measuring and weighing before returning them to the stream.

위 두문장 은 전치사+관계사+명사 구조로 쓰인거같은데요

관계사절이 형용사적 역할을하면서 뒤에 명사를 수식하고

(이때는 완전한 구조이므로)

뒤에 구조가 완전한것으로 보아 time이 during의 짝으로 point가 at의 짝으로

쓰인것 같은데 올바른 분석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두문장이 의도치않게 comma를 사용하여 계속적용법으로 사용하였는데

그냥 관계사가 앞절전체를 수식하는데 앞절전체를 수식하려면 계속적 용법으로

사용해야되서 그런건가요?

 



내용을 적어주실때 설정된 폰트크기 그대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1달에 5개이내로 질문을 제한합니다.

본 질문 답변 서비스가 양질의 서비스가 되기 위해서, 과도한 질문을 하는 특정인을 위한 서비스가 아니라, 다양한 학생들의 질문을 들어야 한다는 것이 저희의 생각 입니다. 따라서, 질문의 개수 제한은 엄격하게 지켜나갈 예정이니 부디 기준을 지켜주시기 바라며, 사전만 찾아봐도 알 수 있는 질문 또는 본인이 영작한 내용이 맞는지 등에 대한 질문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그동안은 일부 답변을 해왔지만, 앞으로는 철저히 답변치 않을 예정입니다. 학습질문 게시판의 질을 올리기 위한 부득이한 조치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TOMMY]
19-09-18 12:42  
네 올바른 분석입니다 이 경우 앞의 which 는 일종의 지시형용사 같은 해석이 되어 [ 그 ] 이렇게 됩니다. 콤마를 찍어서 두 개의 정보가 추가적 이다 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콤마를 빼면 뒷 절이 앞의 명사를 수식하는 방식으로 해석됩니다
번호 글쓴이 날짜
공지 get pp 와 be pp 의 차이? (1) [TOMMY] 12-14
공지 'put it on' or 'put on it' 이거 제대… (1) [TOMMY] 11-10
공지 왜냐하면 - 최고급으로 알기 (2) [TOMMY] 11-02
공지 바른영어훈련소의 학습상담코너에 대한 공지 (1) [바영훈] 10-30
공지 독해의신2 / The Original 120 (2) 교재 70번 해석 실장 H.I 02-02
6745 [수능] ab 231 페이지 문장 질문 박태랑 18:04
6744 [토익] 독해의 신 문장 질문 김경모 04-27
6743 [수능] come what may 윤주필 04-19
6742 [수능] dare 동사 윤주필 04-19
6741 [편입] 분사 고찰 (1) 유경덕 04-18
6740 [편입] 형용사적 해석의 분사 (1) 유경덕 04-17
6739 [토익] 상태동사의 진행형가능여부 질문드립니다 (1) 표순철 04-09
6738 [편입] 소유격 관계사 (1) 유경덕 04-08
6737 [편입] neither a nor b 구조 (1) 유경덕 04-08
6736 [공무원] 구 문법의 신 교재 p.125 (1) 장재영 04-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