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구

원지민 [수능] 1 917 2019-09-11 12:06

비상구 p.43 질문드립니다.

A sick or wounded elephant is not left behind to die.

책에는 to die가 to부정사 결과적용법이라고 해설되어있는데요.

to 부정사 결과적 해석이면 '그래서 그 결과~하다' 인데..  말이 잘 안되는거같아서..ㅠ.ㅠ.

'아프거나 다친 코끼리는 죽어가도록 뒤에 남겨지지 않는다' 로 해석해도될까요?

(to die를 '-하도록' 으로 해석해도 될지..)

 

 

p.101

Can anyone here tell me what food it is?

  what food it is가 -> 어떤음식인지

로 해석은 되는데 왜 이런 어순으로 쓰였는지를 모르겠어요

what food / it / is

    c          s    v   

라고 해설에는 나와있는데 왜 도치 된건가요?  

+  p.103에  what kind of person are you? 도 같은 구조인거같은데 ... 항상 해석만 되면 그냥 넘어갔었는데 왜 보어가 앞으로 나오는지는 모르겠네요 흑흑 ..

0
[TOMMY]
19-09-18 12:47  
한국어로 옮기는 과정의 문제일 뿐입니다 당연히 한국어 번역으로 자연스레 하려면 [ 죽어가도록 뒤에 남겨지는 법은 없다 ] 를 비롯하여 다양한 방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것을 굳이 문법적으로 구분해야 할 때는 부정사가 결과적 용법이라는 것입니다. 죽도록 뒤에 남겨지다 가 아니라 뒤에 남겨져서 결국 죽는다 가 되는데 앞 서술동사에 부정어가 들어가는 바람에 한국어 번역과정에서 마치 목적적 해석처럼 느껴지는 것입니다 / I know what it is. 가 이해 되시면  I know what food it is. 도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 나는 그것(it) 이 무엇(what) 인지 안다 /  나는 그것(it)이 무슨 음식 (what food) 인지 안다. 어순은 의문문이 아니라 명사절이므로 당연히 주어 술어 순서이어야 합니다. what kind of person are you? 는 의문문 이니까 be 동사가 주어인 you 앞으로 나간것이구요
번호 글쓴이 날짜
공지 get pp 와 be pp 의 차이? (1) [TOMMY] 12-14
공지 'put it on' or 'put on it' 이거 제대… (1) [TOMMY] 11-10
공지 왜냐하면 - 최고급으로 알기 (2) [TOMMY] 11-02
공지 바른영어훈련소의 학습상담코너에 대한 공지 (1) [바영훈] 10-30
공지 독해의신2 / The Original 120 (2) 교재 70번 해석 실장 H.I 02-02
6746 [수능] 최영단 암기 임형우 05-06
6745 [수능] ab 231 페이지 문장 질문 박태랑 05-05
6744 [토익] 독해의 신 문장 질문 김경모 04-27
6743 [수능] come what may 윤주필 04-19
6742 [수능] dare 동사 윤주필 04-19
6741 [편입] 분사 고찰 (1) 유경덕 04-18
6740 [편입] 형용사적 해석의 분사 (1) 유경덕 04-17
6739 [토익] 상태동사의 진행형가능여부 질문드립니다 (1) 표순철 04-09
6738 [편입] 소유격 관계사 (1) 유경덕 04-08
6737 [편입] neither a nor b 구조 (1) 유경덕 04-0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