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 공부법 질문

정재근 [수능] 1 837 2019-12-10 19:26

★ 반드시 학습질문 게시판 수칙을 지켜주세요.

- 김정호 선생님의 강의 및 교재와 기출문제 내에서만 질문해주세요. 타교재 또는 본인이 한 영작 또는 미드 등에서 가져온 영어 표현에 대한 질문은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궁금한 문장의 전후 문장 역시 타이핑해주세요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1달에 5개 이내로 질문을 제한합니다.

- 출처를 반드시 적어주세요!!

꼭 위 사항을 지켜주세요!!

○ 질문출처 : 



질문은 김정호 선생님 강의 및 교재만 가능합니다! (공무원/편입은 기출문제까지 가능)

본인이 영작한 내용 등의 교정은 전문 영어교정업체에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교정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김정호 선생님 교재가 아닌 타 도서 및 미드등의 표현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또한, 단순 사전만 찾아도 알 수 있는 지식인 수준의 질문에는 답변치 않으며, 사전링크를 드리거나 사전을 참조하라는 답변만 제공되니...질문전 반드시 사전을 찾아보시고 질문 부탁드립니다^^

━━━━━━━━━━━━━━━━━━━━━━

○ 질문내용 :

안녕하세요. 선생님 늦은 나이에 수능을 준비하게 된 학생입니다.(패스는 10월에 끊었지만 최근엔 일을 해서 한동안 못들었다가 오늘(10일) 부로 일을 1년간 휴직하고 수능에 전념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BTB 5강까지 수강 하였습니다. 그리고 BTB표제어+워드마스터 중등기초+중등실력을 3회독 하였고 단어장 예문+BTB에서 나온 예시문장 선생님께서 든 예시문장 모두 해석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고등기본편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최영단을 들을 실력이 안되기에..) 

하루치 분량이 40개인데 예문해석+단어암기+모르는단어+숙어(약25개) 체크 하면 1시간10-30분 정도 걸립니다. 그리고 따로 시간을 내서 단어 암기는 하루에 9번 봐가면서(1번 보는데 3-5분소요 오전, 점심, 저녁에 나눠서 각 3번씩) 

단어 테스트는 quizlet+전통적인 단어 테스트(단어-뜻)이렇게 공부 하고 있습니다.현재는 베이스가 없고 문장을 볼때 감과 얕은 지식으로 공부를 해나갈 수 밖에 없는 시기라 생각하고 또 뭘 하든 비효율적인 단계이기에 이 시기를 거칠 수 밖에 없다고 저 스스로 생각 합니다. 

이제 질문 입니다. 

단어를 공부 하다보니 같은 뜻을 가진 단어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예를들어 reject refuse 둘다 거절하다 거부하다 인데 그냥 단순히 저렇게만 외워버리면

어떤 늬앙스인지를 모르니까 문장을 해석 할 때나 단어를 외울 때 단어장 예문만으로는 늬앙스를 구분하기 어려운 것들도 있어서 결국 네이버 지식인,사전 에서 검색하여 늬앙스를 알아가고 있습니다. 제가 하는 이런 단어공부가 불필요하거나 비효율적인지 궁금합니다. 저는 이렇게 해야되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해오고 있습니다.

두번째 질문

어근,어원의 활용법을 알면 단어 외우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지금 외우고 있는 단어장을 잠시 접어두고 어근,어원 단어장을 먼저 외우고 가는건 어떨까요?? 

세번째 질문

전치사는 어떨때 어떤 토씨를 붙이고 이런게 있는 것 같은데 아직 공부를 안해서 그런걸 알진 못하지만 문장을 해석할때 필연적으로 이렇게 될 수 밖에 없는 표현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The doctor advised jenny to diet. 라면 의사는 조언 했습니다. 제니에게 다이어트 하라고/할것을. 이런식으로 한국말로 옮겼을 때 주어부와 (이 사이에 목적어 보어 필수적부사어 등..) 술어부의 자연스러운 호응이 일어나게 하려면 이렇게 될 수 밖에 없는 그런 느낌으로.. 현재 이렇게 해석하는게 좋지 못한 습관인지 궁금합니다.

분야를 막론하고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힘이 있어야 유연해지고 스피드가 생긴다고 무조건 믿고 있습니다.

저에게 필요한 조언이 있다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노파심에 올린 질문이지만 영어가 쉽고 재밌는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용을 적어주실때 설정된 폰트크기 그대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1달에 5개이내로 질문을 제한합니다.

본 질문 답변 서비스가 양질의 서비스가 되기 위해서, 과도한 질문을 하는 특정인을 위한 서비스가 아니라, 다양한 학생들의 질문을 들어야 한다는 것이 저희의 생각 입니다. 따라서, 질문의 개수 제한은 엄격하게 지켜나갈 예정이니 부디 기준을 지켜주시기 바라며, 사전만 찾아봐도 알 수 있는 질문 또는 본인이 영작한 내용이 맞는지 등에 대한 질문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그동안은 일부 답변을 해왔지만, 앞으로는 철저히 답변치 않을 예정입니다. 학습질문 게시판의 질을 올리기 위한 부득이한 조치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TOMMY]
19-12-20 19:15  
일단 만학의 결심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일년을 전념해서 공부할 수 있다는 조건에 맞추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선, 초반부터 동의어의 뉘앙스까지 구분하면서 어휘에 접근하지 마세요. 초반부에는 그냥 가볍게 넘어가세요. 지금 중요한 것은 주어와 술어를 알아볼 능력, 그리고 자주 등장하는 주요동사에 대한 구조적, 의미적 지식입니다. 따라서 빨리 btb 를 끝내고 ab 와 최영단을 동시에 진행하세요. 가급적 최영단을 조금이라도 먼저 끝내는 것이 유리하고 최영단은 3번을 보세요. 이게 끝나고 나면 술어동사의 해석에 근거있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그다음은 해석에 꼭 필요한 패턴문법이 ab 에 정리되어 있으므로 내년 5월까지 어찌되었던 ab 두번  최영단 3독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에 꼼꼼히 궁금한 점을 해결해나가면서 다시 한번 들으시되 이때는 고급독해를 병행해야 합니다. 8월들어 문제풀이 들어가시면 됩니다. 해낼 수 있습니다.
번호 글쓴이 날짜
공지 get pp 와 be pp 의 차이? (1) [TOMMY] 12-14
공지 'put it on' or 'put on it' 이거 제대… (1) [TOMMY] 11-10
공지 왜냐하면 - 최고급으로 알기 (2) [TOMMY] 11-02
공지 바른영어훈련소의 학습상담코너에 대한 공지 (1) [바영훈] 10-30
공지 독해의신2 / The Original 120 (2) 교재 70번 해석 실장 H.I 02-02
6747 [수능] 영어 문장을 읽을때 임형우 05-07
6746 [수능] 최영단 암기 임형우 05-06
6745 [수능] ab 231 페이지 문장 질문 박태랑 05-05
6744 [토익] 독해의 신 문장 질문 김경모 04-27
6743 [수능] come what may 윤주필 04-19
6742 [수능] dare 동사 윤주필 04-19
6741 [편입] 분사 고찰 (1) 유경덕 04-18
6740 [편입] 형용사적 해석의 분사 (1) 유경덕 04-17
6739 [토익] 상태동사의 진행형가능여부 질문드립니다 (1) 표순철 04-09
6738 [편입] 소유격 관계사 (1) 유경덕 04-0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