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명사절 내부구조 질문입니다

조세희 [공무원] 1 859 2020-01-17 23:40

★ 반드시 학습질문 게시판 수칙을 지켜주세요.

- 김정호 선생님의 강의 및 교재와 기출문제 내에서만 질문해주세요. 타교재 또는 본인이 한 영작 또는 미드 등에서 가져온 영어 표현에 대한 질문은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궁금한 문장의 전후 문장 역시 타이핑해주세요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1달에 5개 이내로 질문을 제한합니다.

- 출처를 반드시 적어주세요!!

꼭 위 사항을 지켜주세요!!

○ 질문출처 : 공무원 독해 문제집



질문은 김정호 선생님 강의 및 교재만 가능합니다! (공무원/편입은 기출문제까지 가능)

본인이 영작한 내용 등의 교정은 전문 영어교정업체에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교정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김정호 선생님 교재가 아닌 타 도서 및 미드등의 표현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또한, 단순 사전만 찾아도 알 수 있는 지식인 수준의 질문에는 답변치 않으며, 사전링크를 드리거나 사전을 참조하라는 답변만 제공되니...질문전 반드시 사전을 찾아보시고 질문 부탁드립니다^^

━━━━━━━━━━━━━━━━━━━━━━

○ 질문내용 :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항상 몸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이며 예전에 고등학생때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던 학생입니다 평소에 선생님의 주동후치타에 대한 신념과 믿음으로 독해를 하고 있습니다

The advice made me consider what it means to be mentally sharp 라는 문장에서 what절 안에 있는 it 이 과연 가주어 이고 to be mentally sharp가 진주어로 사용된것인지 너무 헷갈려서 글을 올려봅니다 시중문제집의 해설지에는 대충 의역으로 해석이 되어있어서 너무 답답함이 느껴집니다.. 번거롭겠지만 명확한 칼분석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선생님의 유튜브 해설강의를 보며 영어의 정도임을 다시 느끼고 있습니다




내용을 적어주실때 설정된 폰트크기 그대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1달에 5개이내로 질문을 제한합니다.

본 질문 답변 서비스가 양질의 서비스가 되기 위해서, 과도한 질문을 하는 특정인을 위한 서비스가 아니라, 다양한 학생들의 질문을 들어야 한다는 것이 저희의 생각 입니다. 따라서, 질문의 개수 제한은 엄격하게 지켜나갈 예정이니 부디 기준을 지켜주시기 바라며, 사전만 찾아봐도 알 수 있는 질문 또는 본인이 영작한 내용이 맞는지 등에 대한 질문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그동안은 일부 답변을 해왔지만, 앞으로는 철저히 답변치 않을 예정입니다. 학습질문 게시판의 질을 올리기 위한 부득이한 조치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TOMMY]
20-01-23 15:51  
네 정확히 맞습니다 it 가주어 to 부정사 이학 진주어 입니다. 만약 [ 정신신적으로 가난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라는 문장을 영어로 만들면 what does it mean to be mentally poor ? 가 됩니다. 원래 주어자리에 부정사가 있어야 하지만 당연히  what does to be mentally poor means? 가 구조적으로 긴 주어가 앞에 오는 좋지 않은 문장이므로 가주 진주를 쓴 것입니다. 똑 같은 구조입니다. 물론 명사절로 사용되어  consider 뒤에서  what + 가주어 + 술어동사 +  to 진주어 구조를 채택햇습니다. [ 그 충고는 내가 정신적으로 예리하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고려해보도록 만들었다] 입니다
번호 글쓴이 날짜
공지 get pp 와 be pp 의 차이? (1) [TOMMY] 12-14
공지 'put it on' or 'put on it' 이거 제대… (1) [TOMMY] 11-10
공지 왜냐하면 - 최고급으로 알기 (2) [TOMMY] 11-02
공지 바른영어훈련소의 학습상담코너에 대한 공지 (1) [바영훈] 10-30
공지 독해의신2 / The Original 120 (2) 교재 70번 해석 실장 H.I 02-02
6744 [토익] 독해의 신 문장 질문 김경모 02:52
6743 [수능] come what may 윤주필 04-19
6742 [수능] dare 동사 윤주필 04-19
6741 [편입] 분사 고찰 (1) 유경덕 04-18
6740 [편입] 형용사적 해석의 분사 (1) 유경덕 04-17
6739 [토익] 상태동사의 진행형가능여부 질문드립니다 (1) 표순철 04-09
6738 [편입] 소유격 관계사 (1) 유경덕 04-08
6737 [편입] neither a nor b 구조 (1) 유경덕 04-08
6736 [공무원] 구 문법의 신 교재 p.125 (1) 장재영 04-07
6735 [수능] 독해혁명 강좌에 대해서 (1) 임형우 04-0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