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질문있습니다

위현승 [편입] 1 519 2016-07-31 00:25

★ 반드시 학습질문 게시판 수칙을 지켜주세요.

- 가급적 김정호 선생님의 강의 및 교재에서 질문해주세요

- 궁금한 문장의 전후 문장 역시 타이핑해주세요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질문을 제한합니다.

- 출처를 반드시 적어주세요!!

꼭 위 사항을 지켜주세요!!

○ 질문출처 : 문법의 신 시제 중



질문은 김정호 선생님 강의 및 교재만 가능합니다! (공무원/편입은 기출문제까지 가능)

━━━━━━━━━━━━━━━━━━━━━━

○ 질문내용 :4형식 문장중에 직접목적어에 to 부정사 가 올 경우와

5형식의 목적보어에 to 부정사가 올떄 형식의 구분(해석)

 헷갈릴떄  (to 부정사가  주어와  연관이 있는지 아님 목적어와 주술관계인지 햇갈릴때는.. ) 구분방법의 해결 방법은 형식동사 암기 밖에 없나요?? 

"주어 influence 명사 to vR " 구조에서 헷갈려서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뚜렷이 구분할수있는 해결방안이 있는지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내용을 적어주실때 설정된 폰트크기 그대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질문을 제한합니다.

0
[TOMMY]
16-08-02 18:36  
influence 는 영향을 주다 입니다 그러니까 주어가 목적어에게 -하도록 영향을 끼치는 것입니다 따라서 부정사는 목적어의 행위가 됩니다/ 이것을 기계적으로 5,4 형식 구분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마지막에 오는 부정사의 행위를 누가 하는 것인지만 알면 됩니다.
번호 글쓴이 날짜
공지 get pp 와 be pp 의 차이? (1) [TOMMY] 12-14
공지 'put it on' or 'put on it' 이거 제대… (1) [TOMMY] 11-10
공지 왜냐하면 - 최고급으로 알기 (2) [TOMMY] 11-02
공지 바른영어훈련소의 학습상담코너에 대한 공지 (1) [바영훈] 10-30
공지 독해의신2 / The Original 120 (2) 교재 70번 해석 실장 H.I 02-02
6744 [토익] 독해의 신 문장 질문 김경모 04-27
6743 [수능] come what may 윤주필 04-19
6742 [수능] dare 동사 윤주필 04-19
6741 [편입] 분사 고찰 (1) 유경덕 04-18
6740 [편입] 형용사적 해석의 분사 (1) 유경덕 04-17
6739 [토익] 상태동사의 진행형가능여부 질문드립니다 (1) 표순철 04-09
6738 [편입] 소유격 관계사 (1) 유경덕 04-08
6737 [편입] neither a nor b 구조 (1) 유경덕 04-08
6736 [공무원] 구 문법의 신 교재 p.125 (1) 장재영 04-07
6735 [수능] 독해혁명 강좌에 대해서 (1) 임형우 04-0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