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재 학년 : 대학교 3학년 (예: 대학교 1학년/2학년, 직장인, 취준생)
2. 준비중인 시험 : 공무원 7급
(예: 토익, 편입, 공무원7급, 공무원 9급)
3. 수강한 강좌명 : 수능시작반 AB, BTB
4. 들어본 분량 :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5. 구체적인 후기 :
내용이 길어질 것 같은데, 저는 2010년~11년에 12년 수능 대비로 선생님 강의를 들었던 학생입니다. 그때 당시에는 etoos라는 사이트에서 강의를 하셨던 거로 기억을 합니다. 강사 언급을 구체적으로 하기는 좀 그렇지만, 저는 당시에 선생님이 별로 좋아하시지 않는 속칭 '리딩스킬'과 같은 방식으로 문제를 풀어나갔습니다. 그러다 선생님 강의를 접하게 되고 영어실력이 일취월장해서 영작을 할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영어 모의고사 성적은 항상 1등급이나 못해도 2등급이 나왔습니다. 영어에 흥미를 붙이고 중등 영어교사의 꿈을 가지고 사범대에 진학하였습니다. 대학 진학하고 12년도에 공부할 때 몇 번 질문도 남기고 했었습니다~ 영작 관련해서. 벌써 4년이 지났네요.
고등학생 때는 ab 강좌만 수강했지만 대학교에 입학하고 나서 BTB 강의도 결제해서 듣고 (내용이 기억나네요. 주동후치타, 관소수지부 이런 것들 ㅎㅎ) 최영단(동사특강이었나.. 이름이 바뀌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강좌는 안 들었고 책으로 공부했습니다. 당시에... 인터넷 사이트 이름이 기억이 나지 않네요. 타미 선생님이 개인적으로 인강 책을 판매했던 곳에서 샀었습니다. 그리고 방금 또 생각났는데 READING REVOLUTION이라는 책도 개인적으로 사서 AB진도에 맞게 구문독해 했었습니다. AB책은 정말 누더기가 되도록 공부한 것 같네요.
결국에 군대에서 생각이 바뀌어서 공무원 시험으로 돌렸지만, 타미 선생님께 배웠던 영어가 워낙 도움이 돼서 다른 과목에 상대적으로 더 많이 투자하다 보니 단기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자랑할 만한 점수는 아니지만 16년도 경찰공무원 영어100, 국가직 9급 90, 지방직 9급 90점을 맞았네요.. 모두 필기 합격했습니다. 특히나 AB와 BTB로 문법공부를 빠삭하게 하다 보니.. 수능이랑 공무원 문법문제 정도는 우습게 풀리더라고요.
이렇게 글로 쓰려니 하고 싶었던 말이 많았는데 막상 생각이 안 나네요... 예전부터 임용고시든 공무원 시험이든 합격하면 여기다 반드시 합격후기를 남기겠다고 생각했었는데... 글로 표현은 안 되지만 저는 타미 선생님 굉장한 광팬입니다. 유튜브에서 영상도 자주 봤고, 제 동생에게도 BTB 강의부터 AB 커리큘럼을 추천했고 임용고시 준비하는 여자친구에게도 학부생 때부터 수능 과정 만만하게 보지 말고 타미 쌤 AB강좌부터 한 번 깊게 공부해보라고.. 그러다가 TEG까지 듣게 되었네요. 그러다가 나중에 따로 토마토 토익 RC파트 강의도 들었다고 합니다.
갑자기 글을 쓰려다 보니 너무 횡설수설한 것 같네요.
저는 이번에 9급 공무원 합격한 것, 등록 안 하고 2년 동안 7급 공무원 준비에 전념하려고 합니다. 언젠가 꼭 합격해서 그때 또 다시 합격후기를 남기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옛날 생각나서 찍어본 AB, BTB 책 올려봅니다. 최영단 책, 독해혁명 책은 제가 다른 사람 빌려줘서 없어요. AB는 한정판으로 받았던 겁니다! ㅎㅎ
|
저도 고딩때 타미쌤 들을걸 후회하네요.
길다고 안들었는데 가장빠른길은 역시 정도인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