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타미쌤 끝장패키지 학습일지

심경애 28일차 0 462 2020-09-19 18:37

1. 수강한 강좌명: 수능시작반 ab
(예: 문법의신_고급반/원서독해 200/한국인을 위한 기초영작반)


2. 학습 분량 : 4~6강

(예: 1강 ~3강/ 1강 / 2강  )


3. 알게된 내용 : 동사의 구분, 형태상 분류,  타동사의 목적어.., 명사의 후치수식

동사 Verb

1.   자동사 vs 타동사

자동사 intransitive 목적어를 갖지 않는 동사. Vi. 행위중심, 상태중심. 1,2형식

- die, walk, sleep, cry, weep.

타동사 transitive 목적어를 갖는 동사. Vt. 대상중심. 3,4,5형식

- surprise…

- Vt + O(,): 3형식 “ ~  Vt하다.”

  Vt + IO(에게) + DO(,): 4형식 “~에게  ~, Vt 하다.”

    I gave him all my heart.

  Vt + O(,) + OC(~,로서,~하게): 5형식 “~, ~,로서,~하게 Vt하다.”

    I made him my boyfriend.

자동사와 타동사 모두 가능한 동사: change, vary……

- change: vi바뀌다, - You’ve changed. 너는 바꼈어

vt바꾸다. - You’ve changed my life. 너는 나의 삶을 바꿨어.

2.   준동사 vs 술어동사 (predicate)

he wants(P) to go() to the market.

He enjoyed(P) talking() to her grandmother.

준동사 - To inf, Ving, 분사(ing, pp). 동사를 변형시켜 사용 “~하는 것

술어 동사(predicate) -주어와 짝을 이루어 주어를 설명해주는 동사. “~하다.”

3.   Be 동사vs 일반동사

Be 동사- is, am, are, was, were, being, been.

일반 동사 – be 동사를 제외한 나머지 동사

4.   조동사vs 본동사

He will be 19 next march.

He must know this.

조동사- will, must. 본동사 – be, know.

5.   동작동사vs 상태동사

내용적 구별로 동사의 상태를 표현하거나 동작을 표현하는 것을 구분함

 

동사의 형태상의 구분 6가지

1.   단순형 (현재, 과거) 동사1

He likes me but I hate him.

2.   진행형 (be + ing) 동사 2

3.   완료형 (have, has, had +pp) 동사2

I have always taught my children ~

4.   수동형 (be pp, get pp, become pp) S+Vt+O(능동)à O+ be pp(수동). 동사 2

He is promoted to the manager.

He got shot and killed.

5.   조동사 첨가형 (조동사+VR) 동사 2

He will be 19.

He can speak many languages.

6.   혼합형 (2,3,4,5) 중에서 “2 or 3”가 모여서 만들어짐

He will be flying over the pacific by the time you read it.

조동사첨가형5+진행형2 =동사 3

I have been watching the bees picking up honey from many flowers.

         현재완료3+ 진행형2 =현재완료진행형. 동사 3

He must be hanged right away.

         조동사첨가형5 +수동형4 =동사 3

        He would have been injured if he had kept driving.

         조동사첨가형5+현재완료형3+수동형4 =동사4

 

타동사의 목적어 5종류

타동사 + 목적어 (Object: 동사의 대상이 되는 말)

목적어(주어, 보어)로 올 수 있는 품사.

, 대명사 사람, 사물, 개념을 목적으로

동명사(Ving), to VR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것

명사절(that S+V, if/ whether S+V, wh-(S)+V) - 사실을 목적으로

     that S+V: 주어가 동사 하다는 사실

 if/ whether S+V: 주어가 동사 하는지 아닌지

 wh-(S)+V: 주어가 wh- 따라서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 동사 하는지

타동사 따라 위의 품사를 다 받을 수도 있고 선별적으로 받을 수도 있다.

타동사가 목적어를 안받는 경우

    1) 수동태로 전환 (be pp, get pp, become pp) S+Vt+O(능동)à O+ be pp(수동).

2) 이미 언급되어 생략될 때

3) 행위 중심이라 대상이 중요하지 않을 때

 

후치수식 (post – determining, post- qualifying)

영어는 전,후치 수식어로 수식어 + 피수식어, 피수식어 + 수식어, 수식어+ 피수식어 +수식어의 형태로 구성된다. 후치 수식을 예로 들면 아래와 같다. 굵은 글씨가 수식어  

자유의 중요성 – the importance of freedom

테이블 위의 화병 – vase on the table

내 머리위로 떨어지는 눈송이들 – snowflakes falling onto my head

영어로 씌 여진 소설 – novel written in English

아빠와 함께 만들었던 책상 – desk which me and my father made together

영어를 배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the most effective way to learn English

1)   형용사 형 수식어: 단순 형용사, 관사, 소유격, 수사, 지시형용사, 부정형용사.

간단한 원리-simple theory

2)   명사형수식어: 명사 + 전치사+(,대명사,동명사,wh-)“전+명” 앞의 명사를 수식.

  The choice of the moment

3)   동사형수식어: 피수식어 + to V.R / ~ing/ ~pp ( ~ /하는,하고있는/되어진,된 “명사”)

피수식어 + to VR: ~명사   먹을 음식 – food to eat

피수식어 + ~ing: ~하는, 하고 있는 명사

내 머리위로 떨어지는 눈송이들 – snowflakes falling onto my head

피수식어 + ~pp: ~되어진, 명사

영어로 씌 여진 소설 – novel written in English

tip

먹을 음식 Vs 먹는 음식; 다르다, 뉘앙스의 차이가 있다.

먹는 음식 eating food. ~ing가 붙으면 용도를 의미한다.

동사형 수식어를 만들 때 동사의성격에 따라 뒤에 전치사를 붙이기도 한다.

자동사 +전치사+목적어 = 자동사가 목적어를 받기 위해서 전치사를 도구로 사용

4)   절 형 수식어: 명사 + 관계사절 (that S+V, if/ whether S+V, wh-(S)+V) ~ 한다는 사실.
 
강철로 만들어진 침대 – bed which is made of steel.

아빠와 함께 만들었던 책상 – desk which me and my father made together.

영어를 배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the most effective way to learn English.

(오늘 본인이 수업을 들으면서 알게된 내용을 생각나는대로 자세히 적어주세요, 이것은 일련의 복습과정입니다. 그래도 최소한의 기준으로 10줄 200자 이상을 적어봅시다!)


4. 듣고난 소감 : 명확한 개념을 정리가 되었다. 

(듣고 나신 부분에 대한 간략한 소감, 후기, 추천사 등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5. 구체적인 후기 : 강의 마다 하나도 놓칠게 없는 너무나 유익한 강의다. 지속적인 반복학습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가야겠다

 

0
번호 글쓴이 날짜
31 28일차 28일차 최우선 영단어 - 핵심 동사 편 학습일지 백종훈 09-03
30 28일차 최우선영단어 ( 핵심동사 ) 유경덕 08-13
29 28일차 마지막 기초영문법_시제(1) 최진 08-30
28 28일차 영문법 사전 36~37강 시제 이목희 07-31
27 28일차 마지막 기초영문법 36강 여민진 07-18
26 28일차 마지막 기초 영문법 양준석 09-17
25 28일차 마지막 기초영문법 35강. 장하은 07-06
24 28일차 2020 타미쌤 끝장패키지 학습일지 심경애 09-19
23 28일차 문법의 신 고급 장재영 09-08
22 28일차 back to the basics 하경훈 08-27
 1  2  3  4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