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법의신 기초

최지훈 [수능] 1 563 2022-06-21 17:52

★ 반드시 학습질문 게시판 수칙을 지켜주세요.

- 커리큘럼 상담은 [1:1문의]로 올려주셔야 빠른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김정호 선생님의 강의 및 교재와 기출문제 내에서만 질문해주세요. 타교재 또는 본인이 한 영작 또는 미드 등에서 가져온 영어 표현에 대한 질문은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궁금한 문장의 전후 문장 역시 타이핑해주세요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1달에 5개 이내로 질문을 제한합니다.

- 출처를 반드시 적어주세요!!

꼭 위 사항을 지켜주세요!!

○ 질문출처 : 1. 문법의신 기초 unit 12 33분 30초

  2. 문법의신 기초 unit 12 40분40초



질문은 김정호 선생님 강의 및 교재만 가능합니다! (공무원/편입은 기출문제까지 가능)

본인이 영작한 내용 등의 교정은 전문 영어교정업체에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교정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김정호 선생님 교재가 아닌 타 도서 및 미드등의 표현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또한, 단순 사전만 찾아도 알 수 있는 지식인 수준의 질문에는 답변치 않으며, 사전링크를 드리거나 사전을 참조하라는 답변만 제공되니...질문전 반드시 사전을 찾아보시고 질문 부탁드립니다^^

━━━━━━━━━━━━━━━━━━━━━━

○ 질문내용 : 1. 가정의 If와 명사절로서 ~인지아닌지의 if를 구분하는방법을 설명하면서 가정의if는 "콤마로" 두개의 절이 분리되어있기때문에  헷갈릴수없다고했는데 네이버 영어사전에 가정의 if예문을 보면 I shall tell him if he comes(그가 오면 (그에게) 전하겠습니다.)  가정의 if지만 콤마로 절이 분리되어있지않은경우도 많습니다.  가정의if는 꼭 콤마가 사용되는게 맞나요?


2.   ~ so 형.부 that S+V ~. 설명에서 선생님은 "S+V할정도로 형.부 하다" 라고 말하시면서 S+V를 먼저해석하고 형.부를 강조할려는 표현이다고 하시는데 사전에 Those ponds are so small that they cannot be shown in your maps.  그 연못들은 매우 작기 때문에 지도에는 나와 있지 않다.

강의에서 선생님은 so형부that절은 원인과 결과를 나타내는 표현이 아니다고하시는데 예문은 원인과 결과의 의미를나타내며 해석순서또한 선생님이 말씀하신(S+V할 정도로 형.부하다)것과 다르게 형.부를 먼저해석하고 S+V를 나중에 해석하며 해석의내용또한 사전예문에선 선생님이말씀하신(형.부를강조하는것)것과 다르게 S+V를 강조하고있습니다. 선생님의 이론대로라면 "그것들이 지도에 나와있지않을정도로 작았다"가 돼야하는데 실제 사전의 해석은 그 반대로 돼있고 강조의 내용또한 사전에선 S+V를 강조하고있고 선생님이론과 사전의 내용이 서로 완벽히 상충되는데 선생님이나 사전 둘중하나가 잘못된건데 학습을 하는데 혼란스럽습니다. 뭐가 맞는건가요?




내용을 적어주실때 설정된 폰트크기 그대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

※ 하루 1개의 글에 1개씩, 1달에 5개이내로 질문을 제한합니다.

본 질문 답변 서비스가 양질의 서비스가 되기 위해서, 과도한 질문을 하는 특정인을 위한 서비스가 아니라, 다양한 학생들의 질문을 들어야 한다는 것이 저희의 생각 입니다. 따라서, 질문의 개수 제한은 엄격하게 지켜나갈 예정이니 부디 기준을 지켜주시기 바라며, 사전만 찾아봐도 알 수 있는 질문 또는 본인이 영작한 내용이 맞는지 등에 대한 질문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그동안은 일부 답변을 해왔지만, 앞으로는 철저히 답변치 않을 예정입니다. 학습질문 게시판의 질을 올리기 위한 부득이한 조치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TOMMY]
22-07-25 16:10  
1. 원칙적으로 부사절앞에는 콤마를 쓰게 되어 있지만 본토인들은 생략하고 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콤마라는 것은 형식적으로 분리되었을 때 쓰는 것이므로 부사절이 확실한 경우 콤마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2. so 형용사, 부사 + that 절은 원래 형용사나 부사를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런데 강조의 비유나 결과를 뒤에서 적고 싶을 때 that 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절의 내용과 종속절의 내용은 서로 협조적 관계에 있기 때문에 이것을 결과로 보아야 하느냐 강조로 보아야 하느냐는 실제로 문장이 사용되는 문맥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그 바위는 매우 커서 수백명에 의해서도 움직일 수 없을 정도이다 라고 한다면 실제로 수백명이 동원되어 바위를 움직여 보았는가 아니면 단순한 상상적 비유인가에 따라 이것이 단순 비유인지 아니면 실제의 결과에 더 중요한 정보가 놓이는지 판단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보 불구하고 본래 이것은 결과를 염두에 분 출발이 아니라 앞의 형용사나 부사를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것들은 매우 작아서 지도에 나와있지 않을 정도이다 의 경우 실제로 지도에 나와있지 않았을 것인데 지도에 안나온것이 중요하다 아니면 매우 작다는 것이 중요하냐는 말하는 상황과 문맥에 따라 각기 다릅니다. 확연히 결과를 강조할 때는 so that 을 붙여서 사용합니다.
번호 글쓴이 날짜
공지 get pp 와 be pp 의 차이? (1) [TOMMY] 12-14
공지 'put it on' or 'put on it' 이거 제대… (1) [TOMMY] 11-10
공지 왜냐하면 - 최고급으로 알기 (2) [TOMMY] 11-02
공지 바른영어훈련소의 학습상담코너에 대한 공지 (1) [바영훈] 10-30
공지 독해의신2 / The Original 120 (2) 교재 70번 해석 실장 H.I 02-02
6744 [토익] 독해의 신 문장 질문 김경모 04-27
6743 [수능] come what may 윤주필 04-19
6742 [수능] dare 동사 윤주필 04-19
6741 [편입] 분사 고찰 (1) 유경덕 04-18
6740 [편입] 형용사적 해석의 분사 (1) 유경덕 04-17
6739 [토익] 상태동사의 진행형가능여부 질문드립니다 (1) 표순철 04-09
6738 [편입] 소유격 관계사 (1) 유경덕 04-08
6737 [편입] neither a nor b 구조 (1) 유경덕 04-08
6736 [공무원] 구 문법의 신 교재 p.125 (1) 장재영 04-07
6735 [수능] 독해혁명 강좌에 대해서 (1) 임형우 04-0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LoginSession.class.php on line 174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