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용사적 해석의 분사

유경덕 [편입] 1 43 2024-04-17 08:48

타미 선생님 ! 

강의 중에 he is exciting me 는 형용사로 해석하라고 말씀하셨는데요


Q1 : 보어가 아닌 명사 앞에 수식하는 구조도 모두 진행적 해석이 아닌 형용사적 해석으로 해석하는 건가요? 

ex) he is a surprsing boy => 그는 놀라게 하고 있는 소년이다 ( x ) 

                                       => 그는 놀라운 소년이다 ( 0 ) 


Q2 : ing 가 형용사로처럼 해석 될 때, ‘진행적’ 해석도 동시에 가질 수도 있나요? 

        다시 말해, 2가지 해석이 다 존재할 수도 있나요? 


ex) he is a surping boy => 그는 놀라게 하고 있는 소년이다 

    he is a suprising boy => 그는 놀라운 소년이다 


0
[TOMMY]
24-04-18 18:49  
he is exciting = 그는 사람을 흥분시킨다 = 그는 매력적이다 (형용사적 의미)
He is exciting me = 그는 나를 흥분시키는 중이다 = 지금 하고 있는 동작이므로 현재진행적 의미.
그는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소년이다의 의역이 그는 놀라운 소년이다 입니다. 이것은 번역적 기호의 문제이므로 번역공부를 하고 있지 않은 이상 굳이 한국어에서 토씨의 선택에 민감할 필요는 없습니다
번호 글쓴이 날짜
공지 get pp 와 be pp 의 차이? (1) [TOMMY] 12-14
공지 'put it on' or 'put on it' 이거 제대… (1) [TOMMY] 11-10
공지 왜냐하면 - 최고급으로 알기 (2) [TOMMY] 11-02
공지 바른영어훈련소의 학습상담코너에 대한 공지 (1) [바영훈] 10-30
공지 독해의신2 / The Original 120 (2) 교재 70번 해석 실장 H.I 02-02
6744 [토익] 독해의 신 문장 질문 김경모 04-27
6743 [수능] come what may 윤주필 04-19
6742 [수능] dare 동사 윤주필 04-19
6741 [편입] 분사 고찰 (1) 유경덕 04-18
6740 [편입] 형용사적 해석의 분사 (1) 유경덕 04-17
6739 [토익] 상태동사의 진행형가능여부 질문드립니다 (1) 표순철 04-09
6738 [편입] 소유격 관계사 (1) 유경덕 04-08
6737 [편입] neither a nor b 구조 (1) 유경덕 04-08
6736 [공무원] 구 문법의 신 교재 p.125 (1) 장재영 04-07
6735 [수능] 독해혁명 강좌에 대해서 (1) 임형우 04-0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LoginSession.class.php on line 174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