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강한 강좌명: oye/ 문법의신 고급 (예: 문법의신_고급반/원서독해 200/한국인을 위한 기초영작반)
2. 학습 분량 :1~2강/ 13강
(예: 1강 ~3강/ 1강 / 2강 )
3. 알게된 내용 : 발음규칙, 형용사역할
형용사 -
앞,
뒤에서(전치, 후치 수식) 명사를 꾸며준다. -
보어(주격, 목적격 보어)
1. 전치 수식 = 형용사+ 명사 전치
수식 형용사: 관사, 소유격, 수사, 지시 형용사, 부정
형용사, 한 단어 형용사 관사 : a, an, the 소유격: my, your, Tommy’s…… 수사: one, two, first, second …… 기수, 서수 등 지시 형용사 : this, that, these, those… 부정 형용사 : all, every, some, no, any,
each, such 한 단어 형용사: beauty…… 2. 복합 형용사: 두 단어 이상의 형용사 구 하이픈
등에 의해 연결되거나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자주 사용되는 형용사구 A tree-year-old, a stay- at - home 3. 후치 수식 =특정 대명사 후치 수식 형용사가
특정한 대명사나 명사를 꾸밀 때 습관 적으로 뒤에 오는 경우가 있다. 대명사
중 어미가 -thing,-body,-one 것 Nothing, someone, anyone, everyone, somebody,
everybody, anybody, nobody 명사 + 형용사 Something cold, nothing special, anybody
tall, God almighty, Secretary General 4. 형용사구 후치 수식 (명사+형용사
+추가어) 명사 + 형용사 + 전치사
+ 짝
+ to VR
+ that 절 5. 형용사의 어미 명사+ ly =형용사 (부사) 명사의
성격이 매우 강함 형용사
+ly =부사 OYE 발음
구분법 1. Do you
= 듀, 져 Do you mind ~~= 져 마인~~ 2. tr +모음 =”츄” train 츄레인, try 츄라이, trip 츄립. true 츄루, training
츄레이닝, truth 츄루떠 dr +모음 = “쥬” dream 쥬림, dry 쥬라이, draw 쥬로우, drop 쥬롭,
drain 쥬레인 3. 앞 단어의 끝 자음 n + th : “인네ㅅ” n(강자음) + th(약자음): 강자음 n에
의해 뒤에 오는 th는 자음동화 현상으로 n의 음가를 따라
간다. “인네ㅅ ” 처럼 발음된다.
In this 인넷스
on that 언넷. on the road 어너로드 (오늘 본인이 수업을 들으면서 알게된 내용을 생각나는대로 자세히 적어주세요, 이것은 일련의 복습과정입니다. 그래도 최소한의 기준으로 10줄 200자 이상을 적어봅시다!)
4. 듣고난 소감 : 듣기를 위한 발음법을 들어보니 그동안 아무리 들어도 안들리는게 이해가 갔다.. 형용사의 역할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듣고 나신 부분에 대한 간략한 소감, 후기, 추천사 등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5. 구체적인 후기 : 듣기를 위한 발음법 매우 유익했다. 문법을 먼저 해버리고 난다음에 들으려고 했는데 넘 지루해서 들어 보니 진작들을걸 하는 생각이 들었다. 지속적으로 병행하며 들어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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