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타미쌤 끝장패키지 학습일지

심경애 43일차 0 311 2020-10-04 20:45

1. 수강한 강좌명:문법의 신 기초 하
(예: 문법의신_고급반/원서독해 200/한국인을 위한 기초영작반)


2. 학습 분량 :18,19강

(예: 1강 ~3강/ 1강 / 2강  )


3. 알게된 내용 : 형용사

하이픈 등에 의해 연결되거나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자주 사용되는 형용사구는 한 단어로 본다.

A tree-year-old, 수사 - 단위- 형용사, ten- meter-long line.

He is a tree –year-old. 그는 세 살짜리 소년이다. 명사로 끝났기 때문에 하이픈을 친다.

He is 3 years old. 명사가 사라지니까 관사도 사라지고, 하이픈도 없어지고 복수가 표시된다.

a stay- at – home, 동사- 전치사- 명사.

She is a stay- at- home.

 

1-2. 후치 수식

1)   특정 대명사 후치 수식 (rule)

형용사가 특정한 대명사나 명사를 꾸밀 때 습관 적으로 뒤에 오는 경우가 있다.

대명사 중 어미가 -thing, -body, -one

Nothing, anything, something, everything, no one, someone, anyone, everyone, somebody, everybody, anybody, nobody

특정 명사 + 형용사

Something cold, nothing special, anybody tall.

I need something cold to drink.

명사 +형용사가 굳어진 표현

God almighty, Secretary General.

 

2)   형용사가 셋 이상이 와서 꾸밀 때 (optional)

, , , and ”.  or “, , and 형 명

spicy, hot, Korean food

= food spicy, hot and Korean

 


3)   형용사구 후치 수식 (명사+ 형용사 +α) (rule)

명사 + 형용사 + α  전치사 + (명사,대명사,동명사, wh-)

                       to VR  “VR하는 것을 ~하는 명사

                       that  “that절의 사실을 ~하는 명사

a ready to VR, a able to VR.  ex) he is a student ready to take a test.

a full of, a proud of.

ex) The men full of hope started sailing to the west. 희망으로 가득 찬 그 사람들은 서쪽으로 항해를 시작했다.

a aware that S+V

a ignorant that S+V

 

4)   It is + 형용사 + that : 가주어(It)와 진 주어의 탄생 배경

“SV하다는 것은(사실은)     ~ 하다

       사실 주어    +      be + 형용사

That S2+ V2 ~   +      is + 형용사

           That he is alive is apparent.  그가 살아있다는 사실은 명백하다.

           주어가 That 절로 되어있어서 길다. 그래서 앞에 가주어 It을 놓고 맨 뒤로 보내준다.

           It is apparent that he is alive.

          마지막 기초 영문법 교재 280p

 

1-3. 수식어로만 사용: 명사를 꾸밀 때 만 쓰고 보어로는 사용할 수 없는 형용사

    : 형용사 + 명사

        main, only, indoor, inner, former, upper, whole, outdoor, coordinate, outer, modern, western, pulmonary, elementary, solar, very

        be 동사 뒤에 보어로 사용이 않 되고 명사를 앞에서 꾸며준다.

          This is main. (X)   main road. (O), former mayor.

 

1.   보어Complement: 보충설명하는 말. (주격, 목적격 보어)

 

2-1. 주격 보어: 주어를 보충설명해준다.

S + be V(is, was …) +C형용사 = “ ~형용사 하다.” -2형식

She is smart. 그녀는 똑똑하다. She looks smart. 그녀는 똑똑해 보인다.

The tea tastes good. 이차는 맛이 좋다. The tea is good. 그 차는 좋다.

주로 사용되는 동사> be, become, get, feel, look, seem, smell, sound, taste…….

 

(오늘 본인이 수업을 들으면서 알게된 내용을 생각나는대로 자세히 적어주세요, 이것은 일련의 복습과정입니다. 그래도 최소한의 기준으로 10줄 200자 이상을 적어봅시다!)


4. 듣고난 소감 :형용사에 대한 해석이 다양할 수 있는 것을 배웠다.  

(듣고 나신 부분에 대한 간략한 소감, 후기, 추천사 등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5. 구체적인 후기 : 형용사의 다양한 표현방법, 사용법, 구별법 등을 알게 되었고 복합적인 단어의 사용법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다.

 

0
번호 글쓴이 날짜
31 43일차 43일차 최우선 영단어 - 핵심 동사 편 학습일지 백종훈 09-18
30 43일차 최우선 영단어 ( 심화동사 ) 유경덕 08-28
29 43일차 한국인을 위한 기초영작반_5강 최진 09-14
28 43일차 독해혁명 17강 가정법 이목희 08-15
27 43일차 최우선 영단어 2강 여민진 08-02
26 43일차 마지막 기초 영문법 양준석 10-02
25 43일차 최우선 영단어 2강. 장하은 07-21
24 43일차 2020 타미쌤 끝장패키지 학습일지 심경애 10-04
23 43일차 문법의 신 장재영 09-23
22 43일차 문법의 신 - 고급 하경훈 09-11
 1  2  3  4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