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강한 강좌명:문법의신 기초 (예: 문법의신_고급반/원서독해 200/한국인을 위한 기초영작반)
2. 학습 분량 : 27강
(예: 1강 ~3강/ 1강 / 2강 )
3. 알게된 내용 : 동명사
동명사 Gerund 동사의 성격과 명사의 성격을 가진 말로 “하다” 동사에서 출발해서 “~하는 것,
~함,하기” 명사화 됨. V.R ->V.R + ing: V.Ring-“~하는 것, ~함” 역할: 명사의 역할과 일치함,
주어, 타동사의
목적어, 전치사의 목적어, 주격보어, 목적격보어, 동격 ①
주어: V.Ring~+ Vs – 주어는 단수로 동사 일치시킴. (3인칭단수) ②
주어: It + V~ V.Ring(진주어)~ - it(가주어)절의 진주어로 ③
타동사의 목적어: Vt + V.Ring~ ④
전치사의 목적어: 전치사 +
V.Ring~ ⑤
주격보어: Be 동사 + V.Ring~
-진행형 ⑥
목적보어: S + Vt + O + O.C(V.Ring) ⑦
동격: 명사, V.Ring~ ⑧
5형식의 목적어 자리에도 동명사가온다. S +
Vt + O (V.Ring) + O.C (주로 사용) =>
S + Vt + it (가목)+ O.C + V.Ring(진목): 동명사가 길어질 경우 사용하기도 함. 동명사의 형태 기본: V.R + ing –> V.Ring. “~하는 것, ~함, 하기” 부정형: not +V.Ring. 단 모음+단 자음으로 끝나는 단어: 끝 자음을 한번 더 써준 다음 +ing. (ex) beg -> begging 자음 + e 끝나는 단어:
e 빼고 + ing. (ex) love -> loving. Y로 끝나면: y+ing. ~ie
로 끝난 경우: ie 를 y 로 바꾸고 + ing. (ex)
die -> dying, lie ->lying 모음 +c = c다음에 k 를 추가 +ing. (ex) panic-> panicking Baking
is not difficult. S역할 Drinking
too much alcohol is bad for your health. S역할 Your mistake
was believing his lies. 주격보어: be 동사 + VRing~ (동명사의 위치가 바뀌어도 해석은 같다) = Believing his lies was your mistake. His job
is giving services to passengers. 주격보어: be 동사 + VRing~ = Giving
services to passengers is his job Be 동사 + V.Ring~ 사용법. a. 진행형
현재 분사: ”~하고 있는 중이다.” He is selling something. 그는 뭔가 팔고 있 중이다. b. 분사ing(pp): 형용사처럼 (주어의 상태,성질) 사용함. “~하다” The story is interesting. 그 이야기는 흥미롭다 c. 동명사ing ~하는 것. 동명사
주격 보어 My job is selling cars. 나의 직업은 자동차들을 파는 것이다. Selling cars
is my job. 자동차들을 파는 것이 나의 직업이다. 타동사의 목적어: Vt + 목적어 (Object: 동사의 대상이 되는 말) 목적어(주어, 보어)로 올 수
있는 품사. a. 명, 대명사 – 사람, 사물, 물질, 개념을 목적으로 b. 동명사(Ving):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것”. 과거의 것, 시작되어 진행중인 것, 경험이 했던 것. to
VR: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것”. 미래의 것 c. 명사절(that S+V, if/ whether S+V, wh-(S)+V) - 사실을 목적으로 that
S+V: “주어가 동사 하다는 사실” if/
whether S+V: “주어가 동사 하는지 아닌지” wh-(S)+V:“주어가 wh- 따라서(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동사 하는지” 타동사 따라 위의 품사를 다 받을 수도 있고 선별적으로
받을 수도 있다. 타동사의 목적어로 동명사를
받을 때.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것” 동명사(Ving): 과거의 것, 시작되어 진행중인 것, 경험했던 것 to
VR: 미래의 것 동사의 성격에 따라 ing 나 to VR 의 형태로 둘다 또는 선별하여 받을 수 있다. (ex)
mind, enjoy + ing. Want, expect + to VR. Forget + to VR/Ving. Continue + to VR/Ving.
특정 타동사는 3형식 목적어로 ing만, to VR
만, 둘다 받고 의미는 다르고, 둘다 받고 의미가
같다. (오늘 본인이 수업을 들으면서 알게된 내용을 생각나는대로 자세히 적어주세요, 이것은 일련의 복습과정입니다. 그래도 최소한의 기준으로 10줄 200자 이상을 적어봅시다!)
4. 듣고난 소감 : 짝개념과 동사부분에서 들은 동명사를 더 깊이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듣고 나신 부분에 대한 간략한 소감, 후기, 추천사 등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5. 구체적인 후기 : 듣다보면 겹쳐지는 부분도 나오는데 자꾸만 복습되어서 너무 좋다. 동명사와 사용법이 구분되는 현재분사시제와 형용사 역할의 분사들에 대해 확실하게 구별 할 수 있게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