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타미쌤 끝장패키지 학습일지

심경애 48일차 0 243 2020-10-09 13:24

1. 수강한 강좌명:문법의신 기초 
(예: 문법의신_고급반/원서독해 200/한국인을 위한 기초영작반)


2. 학습 분량 : 27강

(예: 1강 ~3강/ 1강 / 2강  )


3. 알게된 내용 : 동명사

동명사 Gerund

동사의 성격과 명사의 성격을 가진 말로 하다동사에서 출발해서 “~하는 것, ~,하기명사화 됨.

V.R ->V.R + ing: V.Ring-“~하는 것, ~

역할: 명사의 역할과 일치함, 주어, 타동사의 목적어, 전치사의 목적어, 주격보어, 목적격보어, 동격

   주어: V.Ring~+ Vs – 주어는 단수로 동사 일치시킴. (3인칭단수)

   주어: It + V~ V.Ring(진주어)~ - it(가주어)절의 진주어로

   타동사의 목적어: Vt + V.Ring~

   전치사의 목적어: 전치사 + V.Ring~

   주격보어: Be 동사 + V.Ring~ -진행형

   목적보어: S + Vt + O + O.C(V.Ring)

   동격: 명사, V.Ring~

   5형식의 목적어 자리에도 동명사가온다.

S + Vt + O (V.Ring)  + O.C (주로 사용)

=> S + Vt + it (가목)+ O.C + V.Ring(진목): 동명사가 길어질 경우 사용하기도 함.

동명사의 형태

 기본: V.R + ing –> V.Ring. “~하는 것, ~, 하기

 부정형: not +V.Ring.

단 모음+단 자음으로 끝나는 단어: 끝 자음을 한번 더 써준 다음 +ing. (ex) beg -> begging

자음 + e 끝나는 단어:  e 빼고 + ing. (ex) love -> loving.

Y로 끝나면: y+ing.

~ie 로 끝난 경우: ie y 로 바꾸고 + ing. (ex) die -> dying, lie ->lying

모음 +c = c다음에 k 를 추가 +ing. (ex) panic-> panicking

 Baking is not difficult. S역할

 Drinking too much alcohol is bad for your health. S역할

 Your mistake was believing his lies. 주격보어: be 동사 + VRing~ (동명사의 위치가 바뀌어도 해석은 같다)

   = Believing his lies was your mistake.

 His job is giving services to passengers. 주격보어: be 동사 + VRing~

   = Giving services to passengers is his job

Be 동사 + V.Ring~ 사용법.   a. 진행형 현재 분사: ”~하고 있는 중이다.”

                                 He is selling something. 그는 뭔가 팔고 있 중이다.

                              b. 분사ing(pp): 형용사처럼 (주어의 상태,성질) 사용함. “~하다

                                 The story is interesting. 그 이야기는 흥미롭다

                               c. 동명사ing ~하는 것. 동명사 주격 보어

                                  My job is selling cars. 나의 직업은 자동차들을 파는 것이다.

                                  Selling cars is my job. 자동차들을 파는 것이 나의 직업이다.

 타동사의 목적어: Vt + 목적어 (Object: 동사의 대상이 되는 말)

목적어(주어, 보어)로 올 수 있는 품사.

a.   , 대명사 사람, 사물, 물질, 개념을 목적으로

b.   동명사(Ving):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것”. 과거의 것, 시작되어 진행중인 것, 경험이 했던 것.

to VR: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것”. 미래의 것

c.   명사절(that S+V, if/ whether S+V, wh-(S)+V) - 사실을 목적으로

     that S+V: “주어가 동사 하다는 사실

 if/ whether S+V: “주어가 동사 하는지 아닌지

 wh-(S)+V:“주어가 wh- 따라서(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 동사 하는지

타동사 따라 위의 품사를 다 받을 수도 있고 선별적으로 받을 수도 있다.

타동사의 목적어로 동명사를 받을 때.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것

동명사(Ving): 과거의 것, 시작되어 진행중인 것, 경험했던 것

to VR: 미래의 것

동사의 성격에 따라 ing to VR 의 형태로 둘다 또는 선별하여 받을 수 있다.

(ex) mind, enjoy + ing. Want, expect + to VR.

    Forget + to VR/Ving.  Continue + to VR/Ving.

특정 타동사는 3형식 목적어로 ing, to VR , 둘다 받고 의미는 다르고, 둘다 받고 의미가 같다.

(오늘 본인이 수업을 들으면서 알게된 내용을 생각나는대로 자세히 적어주세요, 이것은 일련의 복습과정입니다. 그래도 최소한의 기준으로 10줄 200자 이상을 적어봅시다!)


4. 듣고난 소감 : 짝개념과 동사부분에서 들은 동명사를 더 깊이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듣고 나신 부분에 대한 간략한 소감, 후기, 추천사 등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5. 구체적인 후기 : 듣다보면 겹쳐지는 부분도 나오는데 자꾸만 복습되어서 너무 좋다. 동명사와 사용법이 구분되는 현재분사시제와 형용사 역할의 분사들에 대해 확실하게 구별 할 수 있게 되었다.

 

0
번호 글쓴이 날짜
30 48일차 48일차 최우선 영단어 - 핵심 동사 편 학습일지 백종훈 09-23
29 48일차 최우선 영단어 ( 심화동사 ) 유경덕 09-02
28 48일차 문법의신_7강 최진 09-19
27 48일차 영문법 사전 58강 도치 이목희 08-20
26 48일차 최우선 영단어 7강 여민진 08-07
25 48일차 최영단1 양준석 10-07
24 48일차 최우선 영단어 18강 장하은 07-26
23 48일차 2020 타미쌤 끝장패키지 학습일지 심경애 10-09
22 48일차 문법의 신 - 고급 하경훈 09-16
21 48일차 수능시작반 ab 홍지혜 08-15
 1  2  3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