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기초영문법 30강

장하은 23일차 0 280 2021-07-01 23:33

1. 수강한 강좌명: 마지막 기초영문법
(예: 문법의신_고급반/원서독해 200/한국인을 위한 기초영작반)


2. 학습 분량 :30강.

(예: 1강 ~3강/ 1강 / 2강  )


3. 알게된 내용 :

1. to 부정사가 주격 보어로 왔을 때 해석법(link verb + toV.R) = ~하는 것이다

2. to V.R가 타동사의 목적보어로 사용될 때: S+Vt+O+to V.R

주의할 점: to V.R가 주어의 행위가 아닌 목적어의 행위여야 한다. 목적어의 행위!!

ex. I want you to stay here (stay 가 목적어의 행위임. 따라서 to V.R가 목적보어로 사용된 것.)

ex. I need a chair to sit on. (이 경우는 sit이 주어의 행위임. 이 땐 chair의 수식으로 쓰인 것.)

목적보어로 to V.R나 V.R를 받을 수 있는 동사: want, like, intend, expect, invite, induce, force, allow, ask, see, notice, observe, watch, listen to, hear, feel, have, make, bid, help 등등

+지각동사는 목적보어 자리에 V.R이 와야 한다. Ving도 가능하다.

+have,let, make도 목적보어 자리에 V.R이 와야 한다.

+bid, help는 목적보어 자리에 to V.R 와 V.R 둘 다 올 수 있다.

+ I heard my name call / called. (내 이름은 불리어지는 것이므로 called임.)

+ They listened to me sing a song. > I was listened to to sing a song. (수동태로 올 경우, S+Vt+O+V.R > O+be p.p+to V.R가 되기 때문에)

3. wh- to V.R

1) what + to V.R무엇을 해야할지, which + to V.R어떤 것을 해야할지, whom + to V.R누구를 해야할지, whose + to V.R 누구의 것을 해야할지

2) what+명+to V.R어떤 명사를 해야할지, which+명+to V.R어떤 명사를 해야할지, whose+명+to V.R누구의 명사를 해야할지

3) where + to V.R어디서 해야할지, when+ to V.R언제 해야할지, how+ to V.R어떻게 해야할지, how 형/부 + to V.R얼마나 ~한 상태로 해야할지, 얼마나 ~하게 해야할지 , whether+ to V.R 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이렇게 세 개로 나타낼 수 있다. 

-세 개 모두 명사 자리 밖에 못 옴.(주어, 타목, 전목, 주보, 목보, 동격)

타목으로 쓰인 예) I know (what to do), (which one to choose), (where to go), (when to start), (how to love him그를 어떻게 사랑해야 할지),(how sad to look얼마나 슬픈 상태로 보여야 할지), (how hard to press the button 얼마나 세게 그 버튼을 눌러야 할지), (whether to stay longer 더 오래 머물러야 할지 말아야 할지).

+ what to look 불가(what의 짝이 없어서 안됨.)

 what to cut it 불가(what의 짝이 없어서 안 됨.)

 what to cut it with 가능(what의 짝이 생겼으므로 됨)

 what to call him 가능(call이 5형식으로 쓰여 what의 짝이 있는 것이므로 가능)

 when to call him a taxi 가능(when 은 짝을 받을 필요가 없으므로 가능.)

문맥과 짝의 유무에 따라 답이 달라짐.

4. whose는 소유격과 소유대명사 둘 다 됨.

 -whose+명+to V.R (소유격임)

 -whose to V.R (소유대명사임)

5. how 형/부 to V.R

- how S.C + to V.R(2형식 동사)

- how O.C + to V.R + O(5형식 동사+목적어)

- how 형 + 명 + to V.R(이 땐 형용사가 아니라 명사임.)  ex) how many people to give C. presents to.  ex) how much money to earn.

   동사를 얼마나 많이 그리고 제대로 알고 있냐에 따라 많이 정복할 수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단어: hear 그냥 들리는 거(순수 지각동사), listen 내가 듣는 것


(오늘 본인이 수업을 들으면서 알게된 내용을 생각나는대로 자세히 적어주세요, 이것은 일련의 복습과정입니다. 그래도 최소한의 기준으로 10줄 200자 이상을 적어봅시다!)


4. 듣고난 소감 : 이 강의를 듣고 다시 한 번 동사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다.

(듣고 나신 부분에 대한 간략한 소감, 후기, 추천사 등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5. 구체적인 후기 : 짝개념이 이렇게 다양하게 쓰일 줄 몰랐다.

 

0
번호 글쓴이 날짜
31 23일차 23일차 최우선 영단어 - 핵심 동사 편 학습일지 백종훈 08-29
30 23일차 최우선영단어 ( 핵심동사 ) 유경덕 08-08
29 23일차 마지막 기초영문법_부정사(2) 최진 08-25
28 23일차 최우선 영어단어 전치사편 [핵심위주] 17강 이목희 07-26
27 23일차 마지막 기초영문법 31강 여민진 07-13
26 23일차 마지막 기초 영문법 양준석 09-12
25 23일차 마지막 기초영문법 30강 장하은 07-01
24 23일차 2020 타미쌤 끝장패키지 학습일지 심경애 09-14
23 23일차 문법의 신 고급 장재영 09-03
22 23일차 back to the basics 하경훈 08-22
 1  2  3  4  맨끝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gnu/head.sub.php:45) in /home/hosting_users/coreenglish/www/classes/Page.class.php on line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