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강한 강좌명: 마지막 기초 영문법 (예: 문법의신_고급반/원서독해 200/한국인을 위한 기초영작반) 2. 학습 분량 : 22강 형용사(5)
(예: 1강 ~3강/ 1강 / 2강 ) 3. 알게된 내용 :
(오늘 본인이 수업을 들으면서 알게된 내용을 생각나는대로 자세히 적어주세요, 이것은 일련의 복습과정입니다. 그래도 최소한의 기준으로 10줄 200자 이상을 적어봅시다!) -the 형용사 ~한 사람들 (집단의 성격을 나태냄. 복수보통명사/ 추상명사) The poor / Poor people needmore food. We should care for the sick / sick people. The youn / Young people usually like traveling. These are parking spaces for the disabled / disabled people. The unexpected will happen every now and than. I will take the seemingly impossible. -the + 형용사 의 복수의 의미 the young 젊은이들 the old 늙은이들 the ugly 추한 사람들 the innocent 순수한 사람들 the high 지체 높은 사람들 the low 비천한 사람들 the poor 가난한 사람들 the sick 아픈 사람들 the needy 궁핍한 사람들 the rich 부유한 사람들 the fortunate, lucky 운 좋은 사람들 the dead 죽은 사람들 -the + 분사의 의미 the accused 피고인, 피고인들 the visited 방문당한 사람, 사람들 the murdered 살해당한 사람, 사람들 the injured 부상당한 사람, 사람들 the invited 초대받은 사람, 사람들 the disabled 장애자, 장애자들 the dying 죽어가는사람, 사람들 the respected 존경받는 사람, 사람들 the retarded 지체인, 지체인들 the deceased 사망자, 사망자들 the cured 치료된 사람, 사람들 the blessed 축복받은 사람, 사람들 -분사의 형용사적 용법 V -ing 능동 PP 완료 진행 수동 능동과 수동 That movie was boring. I was bored. 내가 지루해졌다 I was boring. 나는 지루한 사람이다 진행과 완료 a developing country 발전하고 있는 나라 (개발도상국) a developed country 발전된 나라 (선진국) Look at the baby sleeping on the bed. I can't bear to see a boring movie. We need to makes some change on the plot boring the audience The bored audience began to yawn. *감정유발 동사에서 만들어진 -ing 분사는 감정을 생기게 하는 형용사이고 pp분사는 감정이 생긴 형용사를 말한다 amazing 놀라게하는 amazed 놀란 amusing 즐겁게하는 amused 즐거워진 astonishing 놀라게하는 astonished 놀란 confusing 혼동시키는 confused 혼동당한 depressing 우울하게 만드는 depressed 우울해진 exciting 흥분시키는 excited 흥분된 -형용사의 어순 지 수 대 성 모 색 신 재 고 가. 전지한정사: all, both, double, half, twice, no 나, 관사, 소유격, 지시형용사 다. 서수 frist second third 라. 기수 one, two, three 마. 크기, 성질 신구 색깔 재료 고유 -부사? 형용사? 형 + ly =부사 명 + ly =형용사 low 형-낮은 부- 낮게 lowly (정신적으로)
4. 듣고난 소감 : (듣고 나신 부분에 대한 간략한 소감, 후기, 추천사 등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오늘 강의는 기본적이지만 외워야 문장내 형용사 역할이 많다 5. 구체적인 후기 :
-ing, -ed가 구분 되어진다 강의 예문과 함께 외워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